주말이면 매번 어디로 바람을 쐬러 갈까 고민이시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봄, 여름. 가울, 겨울 할 것 없이 서울에서 주말에 가볼 만한 곳 중 대표적인 곳으로 몇 군데 안내해 드릴게요.
1. 경복궁/ 종묘
경복궁은 조선 시대 왕들이 건립한 궁궐 중에서 가장 유명한 곳으로, 우리나라 대표 문화유산으로 지정된 곳입니다.
왕이 살았던 거대하고 멋진 궁궐을 거닐고 해가 지면 멋진 야경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그리고 경복궁의 주변으로 한국의 전통문화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종묘도 함께 가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남산타워
남산타워는 서울의 중심에 위치하고 있는 대표적인 랜드마크입니다. 이번 주말 갈만한 곳 중 날씨만 좋다면 가장 추천드리고 싶은 서울의 명소 중 하나입니다.
남산타워는 보행로를 걸어 오를 수도 있고 아이들이나 노약자 분들과 함께라면 케이블카를 타고 오르며 전망을 관람하는 것도 특별한 재미를 선사해 줍니다. 특별히 남산타워의 전망대에서는 서울 시내의 멋진 뷰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고 해가 지면 타워에 알록달록 들어오는 라이트가 더 좋은 분위기를 만들어 줍니다.
남산타워 근처의 남산 공원에서는 자연과 함께 어우려 맑은 공기를 즐길 수 도 있습니다.
3. 인사동/ 삼청동
인사동과 삼청동도 서울에서 주말 가볼 만한 곳 중 빠질 수 없는 곳으로 대표적인 관광지 중 하나입니다.
우리나라 전통이 담긴 다양한 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곳으로 특별히 전통적인 공예품이나 우리나라 대표적인 음식들과 차, 옷이나 장신구 등 다양한 상점들을 만나볼 수 있고 오래된 전통 한옥 건물들과 현대식 매장들의 콜라보로 색다른 문화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4. 연남동
연남동에서 이어지는 합정과 홍대 일대는 젊은이들에겐 가장 붐비는 핫플레이스 중 하나입니다. 특별히 연남동은 연트럴파크라고 부를 정도로 여유로운 운치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서울의 예술과 문화 그리고 맛집까지 다양한 즐길거리가 있는 장소로 버스킹, 공연, 거리 예술 등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도 심심치 않게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연인끼리 가족끼리 분위기 좋은 맛집과 카페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갖기에도 좋은 곳으로 주말 가볼 만한 곳으로 추천드립니다.
5. 명동
명동은 다양한 상점과 브랜드 쇼핑몰등 대표적인 패션 스트릿 중 하나입니다.
영화나 드라마에서 자주 볼 수 있는 명동의 랜드마크인 명동성당과 근처에 남대문시장, 남산타워도 가까이 위치하고 있어서 맛과 멋을 즐기면서 다양한 쇼핑도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6. 광장시장
1호선 종로5가역과 근접해 있는 광장시장은 대표적인 서울의 재래시장 중 하나입니다.
무슨 재래시장을 종로까지 갈까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대표적으로 녹두전, 육회가게들이 즐비하고 있으며 팬데믹 이전에는 줄을 서서 먹을 정도로 전국에서 많은 고객들이 찾아온 명소였습니다.
또한 젊은이들이 좋아하는 구제시장도 있어서 맛있는 음식도 먹고 다양하고 예쁜 상품들을 아주 저렴한 가격에 득템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서울 주말 가볼 만한 곳을 찾으시는 분들께 유익한 정보가 되었기를 바라며 즐겁고 행복한 주말 보내시기 바랍니다.